본문으로 바로가기


* 본 포스팅은 정보성을 목적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림.




모바일 디바이스의 눈부신 발전으로 최근 몇년간 출시된 모바일게임은 더 이상 플랫(Flat) 게임이 아니게 되어버렸다. PC 컴퓨터 게임의 퀄리티가 부럽지 않을 정도로 뛰어난 그래픽과 UI, 서비스 품질, 인게임 컨텐츠 등을 갖추며 대작들이 연달아 출현하고 있다. 급기하 PC 컴퓨터 게임보다도 많은 게임들이 성공적으로 진입하여 자리를 잡고 있으며 이에 따라 다소 심플한 기기인 모바일 디바이스, 스마트폰, 패드 태블렛로는 플레이의 만족도가 정체되어있다는 평이 많다.


그에 따라 모바일게임을 컴퓨터로 할 수 있는 '앱플레이어' 라는 이름의 서비스들이 등장하기 시작하였는데 오늘은 그 앱플레이어들로 PC로 모바일게임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한다.





컴퓨터로 모바일게임 하는법




 앱 플레이어 (App Player)

 컴퓨터로 모바일게임 하는법


'앱 플레이어'란 말 그대로 앱을 컴퓨터에서 실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플레이어를 이용하면 손쉽게 PC로 모바일게임을 실행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앱스토어 이용자들에게는 다소 불편할 수 있다는 점 미리 알린다.



먼저 대표적인 앱플레이어인 녹스, 블루스택, 미뮤에 대해 알아보자.


· 녹스 (Nox) : www.bignox.com/kr


· 블루스택 (Blue Stacks) : www.bluestacks.com


· 미뮤 (Memu) : www.ggemplay.com





모바일게임 컴퓨터로 하는법



 블루스택 (Blue Stacks)

 대표적인 1세대 앱 플레이어



앱 플레이어 중에서도 1세대 선두주자라고 불리는 대표적인 앱 에뮬레이터 블루스택. 서비스 출시 당시 현재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벼운 게임들이 주를 이루었기에 라이트(Lite)한 게임들을 플레이하는 앱 플레이어로 유명하다. 컴퓨터로 모바일게임을 할 수 있다는 사실 하나에 우리나라를 비롯한 전세계를 모바일게임 매니아들이 열광했었으나 비슷한 시기에 출시된 지니모션에 비해 고사양 게임 지원이 미흡한 점이 단점으로 꼽혔었다.



PC로 모바일게임 하는법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는 대표적인 앱플레이어이다. 자주 튀어나오는 광고 팝업은 사용자들의 가장 많은 불만을 사는 부분이다. 그러나 여전히 사용하기 쉽고 적극적인 광고 덕분인지 잘 알려져있는 앱 플레이어이다.





모바일게임 PC로 하는법


 녹스 (Nox)

 강력한 멀티태스킹 앱플레이어


앱 플레이어 또는 어플 에뮬레이터라면 블루스택과 지니모션이라는 대명사가 만들어질 때쯤 다중 창(Multi-windows)이라는 강력한 기능성으로 등장한 녹스 앱플레이어.



모바일게임 컴퓨터로 하는법 앱 플레이어



가장 모던한 인터페이스를 보여주는 녹스는 현재 블루스택과 함께 가장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앱플레이어 중 하나이다. 다중 실행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낼 수 있었지만 생각보다 CPU 점유율이 높고 렉 및 오류가 잦다는 점 때문에 엄청난 하이엔드 슈퍼 컴퓨터를 보유한 유저가 아니라면 되도록 단일 실행을 권장한다는 것이 아이러니이다.






컴퓨터로 모바일게임 연동 하는법



 미뮤 (Memu)

 대한민국 맞춤형 앱플레이어



대한민국 맞춤형 앱플레이어라는 평가를 받으며 2016년 11월, 4개월만에 국내 이용자 30만명을 돌파한 앱플레이어계의 떠오르는 스타 미뮤 앱플레이어. 출시된지 얼마 안된 만큼 현재 가장 핫한 모바일게임에 최적화되어있다는 유저들의 후기가 많다. 빠른 구동 속도와 멀티태스킹, 심플한 UI는 유저들에게 늘 사랑받는 부분이다. 



모바일게임 PC로 하는법 앱 플레이어



필자는 맨 처음 고전 게임 에뮬레이터인 마메(Mame)인 줄 알고 엄청 놀랐었던 기억이 있다. 미뮤 앱 플레이어는 다소 발음하기도 어렵고 친숙한 이름도 아니지만 강력한 기능성과 유저 편의성, 쉬운 접근성 등으로 현재 가장 빠르게 그리고 가장 강력하게 떠오르는 앱 플레이어이다.


필자가 제이앤피와 관련이 있는 사람은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는 앱플레이어다. 이유는? 그냥 빠르고 편하니까.


광고는 아니니 각자가 원하는 앱 플레이어를 사용하길 바란다.






 작은 화면에서 큰 화면으로

 : PC로 모바일게임 연동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모바일게임 컴퓨터로 연동하는법이 불가능할 것만 같았던 시절이 있었다. 이클립스나 자바, C++ 등 안드로이드 어플 개발 프로그래밍 언어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이라면 당연히 스마트폰과 윈도우는 별개의 운영체제라는 생각을 갖을 수 밖에 없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결국 오픈소스를 선택한 구글의 신의 한수로 앱 플레이어라는 접근성 최고의 서비스가 탄생하게 되었고 컴퓨터로 모바일게임 연동이 가능하게 되었다.


마켓 서비스를 하고있는 구글이나 앱 플레이어를 서비스하는 개발사나 모바일게임을 서비스하는 게임사나 모두가 윈윈 할 수 있는 시스템일 뿐만 아니라 게이머들에게는 사용성과 편의성을 제공함으로써 좀 더 원활한 게임 환경을 제공하는 생태계가 되었다.


이를 삼성이나 애플과 같은 스마트폰 제작사가 어떻게 받아들일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멀티 돌리고 싶은 게이머들에게는 쌍수들고 환영할 일임에 분명하다.


다음에는 위에 소개한 PC로 모바일게임을 할 수 있는 앱 플레이어들의 설치 및 실행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