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알'을 주고 받던 시대에서 움직이는 이모티콘으로 대화를 하는 시대까지 불과 10년도 걸리지 않았다. 지금은 남녀노소 누구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꼭 설치하고 있는 카카오톡. 근데 쓰다보면 가끔 사생활을 넘나드는 카톡의 영향력에 깜짝 깜짝 놀라곤 한다. 예전에 문자를 쓸 때는 이런 고민 없었는데 말이다.


오늘은 이미 많이 알려져있지만 아직 모르는 사람들을 위한 카카오톡 TIP, '읽씹'이라는 신조어까지 만들어내면서 스마트폰 족쇄라고도 불리는 카톡 1안사라지고 읽기 프로젝트를 실시해보자.







 카카오톡 몰래보기

 : 카톡 1안사라지고 읽기


직장 상사의 주말 카톡, 전체를 다 확인할 수 없는 카톡, 전 애인의 카톡 등 카카오톡 몰래보기는 다방면에서 필요하다. 물론 당당하게 읽을 수도 있겠지만 가끔 귀찮은 상황이 벌어지기도 하기 때문에 이왕이면 가끔씩 쓰는 것도 유용하다고 할 수 있다.



원리는 간단하다.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으로 전송하는 데이터를 차단하면 된다. 어떻게? 비행기 모드 (에어플레인 모드) 로 전환하면 손쉽게 데이터를 차단할 수 있다. 문제는 요즘 통신 기술력이 너무 좋아지다보니까 와이파이나 데이터가 세어나가는 현상들이 있다고들 하는데 확실하게 데이터를 차단하고 아래의 방법을 따라하면 카카오톡 1이 사라지는 일은 없을 것이다.





* 본 포스팅은 아이폰을 기반으로 작성되었으나 안드로이드에서도 가능하다는 점을 알림.





 1. 상단바 or 하단바 불러오기

 (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은 다름 )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는 상단바 또는 하단바를 편의상 드래그바 라고 불러보겠다. 최상단 혹은 최하단에서 위 아래로 드래그 하면 나타나는 일종의 플랫세팅 메뉴인데 아이폰이든 안드로이드든 수시로 사용하니 디테일한 설명은 필요 없을 것이라고 본다.









 2. 에어플레인 모드 ON

 ( ★ 카톡 1안사라지고 읽기의 핵심 포인트 )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위 사진 속 설명과 같이 와이파이와 데이터를 모두 끄고 에어플레인 모드를 실행해주면 된다. 와이파이와 데이터를 끄는 이유는 에어플레인 모드를 해제할 때 가끔 비활성 어플 내에서 자동으로 데이터를 수신하여 읽기 상태로 전환이 되는 상황이 발생한다는 몇몇 제보들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데이터와 와이파이를 완전히 종료한 뒤 에어플레인 모드를 실행하여 카카오톡 몰래보기를 한 뒤에 다시 에어플레인 모드를 종료하고 데이터 혹은 와이파이를 켜주면 된다.








 3. 에어플레인 모드에서 카카오톡 들어가기

 ( 카카오톡 몰래보기 메시지 수신 후 접속 )


먼저 상단 상태바에 에어플레인 모드가 정상적으로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하자. 요즘 핸드폰 성능이 워낙 좋아서 몇 초 안에 정상적으로 기능을 수행하긴 한다.


이미 도착한 카톡이 있다면 에어플레인 모드로 카카오톡에 들어가도 메시지를 확인 할 수 있다. 하지만 아직 도착하지 않은 카톡들은 수신이 안되기 때문에 만약 카톡이 계속 오는 중이라면 다 받은 다음에 카카오톡 1안사라지고 읽기를 해보자.








 4. 데이터 차단 상태 확인 후 카톡 몰래 읽기


아이폰의 경우 에어플레인 모드로 카카오톡 접속 시 위와 같은 알림창이 팝업된다. 데이터가 허용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카카오톡을 통해 데이터에 접근하려면 에어플레인 모드를 끄거나 와이파이를 사용하라고 한다. 하지만 우리는 이미 수신되어있는 카톡 데이터를 접근 할 것이고 에어플레인 모드 상태에서도 이미 도착한 카톡은 읽을 수 있기 때문에 [확인]을 눌러주면 된다.


그 후 도착한 카톡을 읽으면 상대방에게는 수신 상태가 전송되지 않는데 그 이유는 우리는 지금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아주 당연한 이치이다. 본 포스팅을 보고 있다가 인터넷 모뎀을 빼버리면 계속해서 이 페이지를 볼 수 있다. 하지만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려면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지 않다고 하며 오류창을 보여준다. 같은 원리이다. 아주 단순하고 명쾌하다.






간혹 카톡을 읽은 후에도 백그라운드에 계속 카톡이 켜져있는 상태에서 에어플레인 모드를 해제하고 와이파이나 데이터를 켜면 백그라운드 업데이트 기능 때문에 카톡이 읽힌다는 소문이 있다. 아직 필자는 경험하지 못했지만 혹시라도 불안하다면 백그라운드에서도 카톡을 밀어서 없애버리면 될 것 같다. ( 안드로이드의 경우는 Task 삭제이다. 맞나? )


다들 카톡 몰래보기 성공하길 바란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