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타쿠'라는 비속어에서 '키덜트'라는 신조어로 애니매이션과 장난감을 좋아하는 매니아들이 세상 밖으로 나오는데에는 디즈니(Disney)라는 세계적인 브랜드가 큰 영향력을 주었다는 것에 대부분 동의할 것이라 생각한다. 미키 마우스를 시작으로 큰 흥행과 사랑을 받은 디즈니의 수많은 애니메이션은 다양한 분야의 산업과 콜라보레이션을 하며 더욱 사랑받는 마케팅을 진행하였는데 오늘은 그 디즈니콜라보 제품 중 아이폰 강화유리필름을 만나보려한다.


액정보호 기능은 물론 디즈니의 공식 콜라보 아이폰 필름으로 다양한 디즈니 디자인을 만날 수 있는 블링글링의 디즈니 아이폰 액정보호필름을 소개하겠다.


 디즈니 X 블링글링

 아이폰 강화유리필름


현재 블링글링에서 디즈니콜라보 기념 10% 할인된 가격으로 아이폰 액정필름을 구매할 수 있다. 아이폰6와 6S 그리고 최근 출시한 아이폰7과 아이폰7플러스까지 다양한 기종을 지원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디즈니 캐릭터 중 미키마우스와 데이지덕을 제일 좋아하는데 너무 많은 디즈니 디자인이 있어 한참 고민을 하였다.




미키 마우스와 친구들의 원본 디자인 뿐만 아니라 클럽 미키, 디자인 아이콘, 곰돌이 푸우와 같은 디즈니 캐릭터도 만날 수 있었다.


고민 끝에 취향에 따라 클럽 미키 아이폰 액정보호필름을 선택하였다.




클럽미키 아이폰 필름


클럽미키는 미키와 미니 두가지로 구성되어있다. 뚜렷하게 취향이 나누어지고 남녀로 구성되어있기 때문에 솔로든 커플이든 선택하기 좋은 디자인이다.



완전 풀커버 액정이 아닌 사이드 굴곡을 제외한 액정을 보호해준다. 생활 충격 및 파손에 약한 풀커버 필름에 비해 일반 아이폰 강화유리필름을 선호하는 필자에게는 마음에 드는 상품 디자인 구성이다.




일반 저가 보급형 아이폰 필름에 비해 3배 이상 강한 일본 아사히 글라스 9H 강화유리 필름으로 제작되었다.




0.33mm 두께가 채택되었다. 0.3mm가 보통 얇은 강화유리필름에 속하는 편인데 비산 방지 코팅이나 올레포빅 코팅 등의 기능성이 있는 필름들은 0.33mm에서 0.35mm 정도의 두께를 갖는다.




스마트폰 액정필름에서는 흔하게 볼 수 있는 올레포빅이다. 유분이나 생활 습기로부터 액정보호 기능을 담당해준다.





강화유리필름 출시부터 화제가 되었던 비산 방지 기능이다. 일반 플라스틱 필름에 비해 파손 시 상해 위험도가 있던 아이폰 강화유리필름에 꼭 필요한 기능성으로 일부 필름이 파손되어도 흩어지지 않고 안전하게 제거할 수 있는 필수 기능성이다.



디즈니 아이폰 필름 개봉기


꼼꼼하게 포장되어 도착한 클럽미키 아이폰 액정필름을 개봉해보자.



에어캡으로 안전하게 배송된 디즈니 아이폰 액정보호필름이다. 포장 밖으로 9H가 보인다.




깔끔한 화이트 베이스에 디즈니 고유의 컬러가 프린팅된 액정보호필름이다. 퀄리티 걱정은 안해도 좋을 정도로 뛰어난 인쇄 퀄리티이다. 글라스 자체에 직접 인쇄하지 않을 경우 필름 퀄리티 자체가 다소 미흡하기 마련인데 글라스 직접 인쇄 방식으로 제작하여서 색상이나 선이 정확하고 또렷하다.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다.




케이스 측면부에 간단한 기능 설명 아이콘이 있다. 생활 방수와 생활 파손 방지 및 터치 기능, 깨끗한 액정 출력등을 볼 수 있다.





월트 디즈니 코리아의 정식 라이센스를 취득한 제품이다. 후면 우측 하단에는 월트 디즈니 공식 홀로그램 스티커가 붙어있다.




시중에서 유사한 캐릭터 액정필름이 없는 이유가 있었다.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퍼니매이션의 정식 라이센스가 없이는 제작할 수 없다.





케이스를 개봉하자 제품 구성품이 모두 담긴 페이퍼 백이 나온다. 아이폰 액정필름과 클리너, 먼지 제거 스티커, 사용 가이드, 알콜 솜이 포함되어있다. 일반적인 아이폰 필름과 동일하게 부착할 수 있다.




숙련된 기술로 기포하나 없이 부착한 디즈니콜라보 아이폰 강화유리필름이다. 사이즈 정보를 위해 일반 범퍼 케이스를 착용하고 찍었다. 보통의 액정필름과 유사한 사이즈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특별 인쇄 기술로 아이폰 액정필름을 제작하고 있는 블링글링에서 판매하고 있는 디즈니콜라보 아이폰 강화유리필름을 만나보았다. 일반적인 블랙, 화이트 필름에 지겨움을 느끼는 아이폰 유저들이나 디즈니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 구경가보자.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