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신조어 초성 줄임말 ㅇㄷ 뜻과 의미 분석

category Info 2016. 12. 19. 20:00


인터넷으로 엄청난 양의 정보가 빠른 속도로 전달되는 현대 사회에서는 각종 신조어와 줄임말의 영향력이 갈 수록 강해지고 있다. 특히, 게임과 미디어에 민감한 10대, 20대의 신조어 생성력은 단순히 줄임말에 그치지 않고 한 시대의 트렌드 언어로 자리잡고 있기도 하다. 이에 따라 정부에서는 본래의 언어성을 훼손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신조어와 줄임말들을 하나의 단어로 판단하고 표준어에 추가하기도 한다.


오늘은 신조어 줄임말로 알려진 'ㅇㄷ'의 뜻과 의미를 유추하고 알아보자.



줄임말 'ㅇㄷ'


  1. 이득 ( 이익을 얻었다는 뜻. )
  2. ''한 ''영상 ( 야구 동영상도 가능하다. )
  3. 아닥 ( 비속적 의미가 포함되어 있다. )
  4. 원딜 ( 리그 오브 레전드의 원거리 딜러. )
  5. 와드 ( 리그 오브 레전드의 시야 아이템. )



인터넷 상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초성 ㅇㄷ으로 유추할 수 있는 단어는 '이득'이다. 접두사로 '개'와 '핵', '씹', '노' 등을 붙여서 의미를 강조하기도 한다.


ㅇㄷ_신조어_초성_줄임말_뜻_의미'이득'이라는 뜻의 'ㅇㄷ'


초성 ㅇㄷ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인터넷 용어로서 게임, 스포츠, 문화, 예술,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는 단어이다. 이득이라는 말이 쓰이는 모든 곳에서 단순히 줄임말의 의미로 사용되고 있다. 별도의 설명이 필요 없을 것이라 생각된다.



댓글에서의 ㅇㄷ


위에서 알아본 '이득'이라는 뜻 말고도 최근 댓글에서 빈번하게 사용되는 ㅇㄷ 뜻이 있다.


ㅇㄷ_신조어_초성_줄임말_뜻_의미정보성 글의 댓글에서 자주 사용되는 'ㅇㄷ'.


댓글에서 사용하는 ㅇㄷ은 이득이라는 뜻으로도 자주 사용되지만 게임 용어인 '와드'를 의미하는 동사형 단어 '와드박다' 라는 뜻으로도 사용되고 있다.

ㅇㄷ_신조어_초성_줄임말_뜻_의미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사용되는 소모성 아이템 와드(Ward).

와드(Ward) [명] : 일종의 막대기 형태를 띄며 일정시간 해당 지역의 시야를 밝혀주는 소모성 아이템. 이 아이템을 사용하는 동작을 '와딩(Warding)' 또는 '와드박다' 라고 한다.


와드라는 게임용 아이템을 설치하여 시야를 밝히듯 온라인 상에서 정보성 컨텐츠를 통해 시야를 밝히고 가까운 미래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스크랩하거나 공유한다는 의미로 사용된다. 다시 말하자면 예전에 자주 사용하던 '퍼가요~' 또는 '추천'과 비슷한 의미를 지닌다고 볼 수 있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