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우리나라에서 가장 대표적인 영화 극장인 C사와 L사. 국내 최대의 영화 상영관이지만 독점과 담합이라는 꼬리표가 늘 붙어다니는 고통에 시달리고 있기도 하다. 생각해보면 지난 몇년 동안 영화 가격은 쑥쑥 성장하여 이제는 만원이 넘는 돈으로 보아야하는 영화도 줄줄이 걸리고 있다. 물가가 오르고 기업의 이익을 위해서 어쩔 수 없다고는 하지만 국민의 보편적이고 대중적인 문화 생활이 높은 수준의 소득이 있어야지만 가능하다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이에 따라 다양한 영화 예매 할인 혜택과 영화 가격 할인 카드 등을 통해서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영화 예매를 할 수 있는 혜택들을 모아서 정리해보았다. 각종 블로그를 검색해보니 낚시성 정보 포스팅으로 각종 광고에 이용하고 있는 것 같아서 직접 작성해보려고 한다.


영화 예매 할인 정보 제 1탄, CGV 할인 정보이다.







 CGV 할인 카드 및 혜택


CGV 할인 혜택은 아래와 같이 크게 5개 정도로 분류할 수 있다.


· CGV 할인카드 혜택 : 청구 할인 및 즉시 할인

· CGV 통신사 멤버십 혜택 : 등급에 따라 차등 할인 (최대 무료 예매)

· CGV 포인트사 혜택 : 해당 포인트사 차감 할인

· 시즌 이벤트 할인 혜택 : 월별 별도 공지 이벤트

· CGV 할인 쿠폰 혜택 : 영화 예매 관람권 및 상영관별 각종 쿠폰





 CGV 할인 카드 혜택 정보


CGV 할인 카드 제휴사는 CGV 공식 홈페이지 및 각 카드사 검색으로 손쉽게 알아볼 수 있다.


· CGV 할인카드 제휴 확인 페이지 : www.cgv.co.kr/discount/




· CGV 할인 카드는 크게 CJ ONE 카드, 신용카드, 체크카드로 나눌 수 있는데 CGV에서 가장 보편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사는 BC카드이다. 체크카드부터 신용카드까지 대중적으로 쓰이는 카드임에도 불구하고 즉시 할인과 1+1 혜택 등으로 많은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인 CGV 할인카드 혜택


· 현재 진행중인 CGV 할인 카드혜택을 몇가지 살펴보자.



· 위에서 소개했던 BC카드와 현대카드, 롯데카드, 농협카드에서 최대 5000원 할인이 가능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BC카드 이벤트가 가장 많다.




· KB국민카드, 하나카드, 씨티카드, 제일카드, 신한카드, 삼성카드 등 대부분의 카드사의 문화 혜택 부분에 포함되어있는 CGV 할인카드 혜택은 거의 필수적으로 들어가있다. 즉, 지금 자신이 소지하고 있는 카드의 혜택을 확인해도 대부분 할인 혜택이 있는데 못쓰고 있는 사람들이 더 많다는 것이다. CGV 할인을 받고 싶다면 지금 당장 카드에 BC 마크를 확인하자.





 CGV 통신사 멤버십 할인



· 이동 통신 3사는 모두 멤버십 등급을 통해 CGV 할인 및 무료 예매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물론 각 통신사 멤버십의 가장 높은 등급은 매 월 무료로 영화를 관람할 수 있으며 하위 등급의 경우 격월 무료 예매 또는 영화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 필자는 유플러스 멤버십 다이아몬드 등급인데 격월로 CGV 무료 영화 관람이 가능하다. 자신의 멤버십 등급 확인 및 할인율 확인은 각 통신사 홈페이지 멤버십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CGV 할인 포인트사 혜택


· 포인트사는 쉽게 말해 포인트 적립해주는 멤버십 서비스를 말한다. 대표적으로는 OK 캐쉬백과 주유 포인트사가 있다.




·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OK 캐쉬백은 왠만하면 사용하는게 좋다. 일반 생활부터 쇼핑, 문화, 외식, 보험 등 다양한 곳에서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적립해두면 꼭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 같다. 물론 광고는 아니니 개인의 선택이다.





 CGV 상품권 할인 예매 및 이벤트


· CGV에서는 대표적인 문화, 도서 상품권으로 영화를 할인 예매 또는 무료 예매가 가능하다.



· 컬쳐랜드 문화상품권과 도서 문화 상품권, 그리고 온라인에서 사용가능한 컬쳐캐쉬 등으로 CGV 할인 예매 및 무료 예매가 가능하다. 요즘 지류 상품권 말고도 온라인으로 각종 이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소액 문화상품권이 많은데 온라인으로 CGV 예매시 유용하게 할인 받을 수 있는 혜택이다.


· 추가적으로 CGV에서 시즌별로 실시하는 각종 이벤트를 통해서 할인된 가격으로 영화 예매가 가능하다. 예를 들면 시간대별 할인, 수험생 할인, 예비군 및 휴가장병 할인, 고령자 등이 있다.





 CGV 할인쿠폰 및 관람권 혜택


· 많은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할 것 같은 CGV 할인쿠폰은 크게 두가지 경로를 통해서 획득 및 구매 사용이 가능하다.



· 첫번째는 각종 오픈마켓 및 소셜커머스에서 진행하는 CGV 할인쿠폰 구매를 통해 획득이 가능하다.



· N사 쇼핑 검색이나 각종 오픈마켓에서 조금만 검색해도 위와 같이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는 할인쿠폰 또는 영화 예매권을 구매할 수 있다.



· 두번째는 각 상영관에서 제공하는 CGV 할인쿠폰들이다. 각 지역 상영관 근처에서 배포하는 CGV 할인쿠폰북이나 CGV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쿠폰이 있을 경우 절취 사용 혹은 다운로드 출력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 위 사진에 첨부된 CGV 할인쿠폰은 사용불가능하며 이해를 돕기위해 첨부하였다.





이 밖에도 수많은 할인 혜택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너무 많아 다 담을 수 없었으니 양해 바란다. 더 자세한 정보는 CGV 공식 홈페이지 또는 공식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 CGV 공식 홈페이지 : www.cgv.co.kr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