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 인스타그램 비활성화는 어플말고 모바일 웹 페이지나 PC 웹 페이지에서 가능하니 어플에서 찾지말고 사파리나 익스플로러, 검색 어플 등으로 인스타그램 홈페이지에 접속하길 권장한다.





많은 사람들이 인스타그램 계정 관리를 위해 어플 여기저기를 뒤져보지만 계정 관련된 사항들을 좀처럼 찾기가 힘들다. 페이스북에 비하면 정말 숨은그림찾기 뺨치게 복잡하다.


더 이상 인스타를 하고 싶지 않은 사람들이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나 계정 탈퇴 등의 기능을 못찾아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 듯 하여 오늘은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방법과 비활성화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인스타그램_비활성화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방법

 + 계정 비활성화 해제



먼저 인스타그램 홈페이지로 접속한 뒤 로그인을 하자.


· 인스타그램 : www.instagram.com



인스타 비활성화


STEP 1. 인스타그램 계정 로그인


계정이 있으신가요? 옆에 보이는 로그인 링크를 통해 로그인 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



STEP 2. 프로필 페이지 이동


로그인 후 페이지 우측 상단에 보이는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하여 계정 프로필 페이지로 이동하자.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해제



STEP 3. 프로필 편집


프로필 페이지 내 프로필 편집 버튼을 누르자. 옆에 보이는 … 가 아니라 프로필 편집으로 이동해야 한다.







인스타 비활성화 해제



STEP 4.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페이지 이동


프로필 편집 카테고리 하단에 위치한 인스타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 링크를 클릭한다.







인스타 계정 비활성화 방법



STEP 5.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사유 선택


계정 비활성화 이유를 선택한다.


페이스북 인수 후 페이스북 페이지처럼 보이는 고객센터로 이동이 된다. 이 때 페이스북 로그인을 요청할 수도 있으니 당황하지말자. 이유는 무엇을 선택하여도 비활성화 하는데 지장이 없지만 조금 질척거리는 느낌으로 비활성화를 말리는 인스타그램 운영진의 메세지를 볼 수 있으니 쉽게 "잠시 쉬고 싶어서"를 눌러주길 권장한다.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해제 방법


STEP 6. 비밀번호 입력 후 비활성화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하단의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 버튼을 누르면 비활성화가 완료된다. 계속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하는데 계정 소유 확인 차 입력하는 것 같다.






인스타 계정 비활성화 해제 방법


STEP 7. 계정 비활성화 완료


변심을 기대하는 인스타그램 운영진들의 마지막 확인 메시지가 등장한다. 확인을 누르면 계정 비활성화가 완료된다.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해제 방법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해제는 그냥 다시 로그인하면 된다. 즉, 제대로 비활성화가 되었는지 확인하려고 들어가는 순간 비활성화는 해제된다. 그러니 확인하고 싶으면 다른 계정으로 비활성화된 계정 프로필로 들어가서 노출이 되지 않는지 확인해보길 권장한다.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해제 계정


최근 업데이트된 운영 방침으로 계정은 1주일에 1회만 비활성화가 가능하다. 예전에는 하루에 몇번이고 가능했고 이 과정에서 비활성화 해제가 안되는 경우가 발생해서 인스타그램 운영진들이 결정한 내규인 것 같다.







PC와 모바일 모두 사용가능하게 제작되어진 페이스북과는 달리 인스타그램은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손쉽게 업로드 및 작동이 가능하도록 제작하여서 웹 서비스가 매우 미흡하다. 심지어 컴퓨터로는 인스타그램 계정에 사진을 올리는 것도 불가능할 정도로 PC 서비스에 소흘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페이스북이 인수한 이후로 어떻게 변할지 모르겠다.


다음에는 인스타그램 계정 탈퇴 및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