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이플스토리 직업 추천 순위 : BEST 5

category Info/Game 2016. 10. 31. 05:00


메이플스토리M 출시와 동시에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는 메이플스토리의 플레이 비중이 날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출시한지 오래된 게임이 각종 마케팅과 업데이트, 리뉴얼로 다시 재조명 받는다는 것은 게임 시장에서 굉장히 박수받아 마땅한 일이다.


오늘은 필자가 말하는 '메이플스토리 직업 추천 순위'를 함께 하자.







메이플 직업 추천을 하기에 앞서 지금부터 말할 메이플스토리 직업 순위는 전체적인 게임 분위기와 평가, 필자가 직업 모든 직업을 4차까지 해보고 느낀 '현재 상황'에서의 추천 순위이니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음을 알린다.


막상 해보고 재미없고 약한데 왜 추천하냐고 뭐라고 하면 할 말이 없다. 어차피 RPG 게임의 직업 선택은 개인의 몫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성향에 따라 골라서 선택하길 바란다.





 지금 메이플은 '아란의 시대'



필자가 가장 추천하는 메이플스토리 직업 순위 1위는 아란이다.


이유는? 템이 별로여도 쌔니까.


아란은 영웅 직업군의 하나로 굉장히 특이한 직업이다. 스공이 낮아도 템이 안좋아도 데미지가 굉장히 잘뜬다. 100레벨 블랙셋을 기준으로 말도 안되는 딜량을 뽑아준다. 평가를 깍아보려고 해도 막상 깍을 것도 없다.


다만 커멘드를 통한 스킬과 단축키 스킬의 데미지 차이가 좀 있기 때문에 커멘드를 사용해야 한다는 점, 아드레날린 상태와 아닐 때 딜량이 크게 차이가 난다는 것, 사냥이 다소 지루하다는 점이 굳이 단점으로 꼽을 수 있겠지만 솔직히 지금 아란만큼 꿀 직업은 없다.


무자본이든 자본이든 리부트든 일반서버이든 1레벨 부터 키운다면 무조건 아란 강추이다.







 아란 뒤에 숨어있는 꿀 직업, '와일드 헌터'



와헌은 단 한번도 안좋은적이 없었다는 말이 있다. 출시부터 지금까지 쭉 좋은 성능을 뽑아내고 있다는 것이다. 정말 다재다능하다. 보스는 말할 것도 없고 사냥도 우월한 편.


와일드헌터를 싫어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컨트롤의 재미를 느끼고 싶은 사람들이 많다. X축 위주의 사냥 스타일과 초반부터 만렙까지 쭉 같은 패턴의 플레이는 다소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다. 그래도 진심으로 와헌은 꿀 직업 추천이다.


메이플스토리 유저들이 뽑은 최고의 꿀 직업가 와일드 헌터라는 비공식 통계도 있다.






 제논의 시대는 올 것이다.



대망의 메이플스토리 직업 순위 3위는 제논이다.


신직업이지만 제로 때문에 신직업으로 불리지도 않고 도적인지 해적인지 헷갈리는 사람들이 있는데 제논은 도적이다. 또한 제논은 조금 특이한 스탯구조를 갖고 있는데 힘, 덱스, 럭을 골고루 올려주면 데미지도 올라가면서 스탠스, 회피, 명중 같은 능력도 같이 증가한다. 꿀 버프도 많아서 사냥도 편하고 딜도 잘나오는 편이라 인기 있는 직업이지만 도적이기 때문에 아이템 가격이 조금 비싸다는 단점아닌 단점이 있다.


무자본이라면 첫 직업으로 추천하고 싶지는 않지만 종합적으로, 그리고 장기적으로 볼 때 강력 추천하고 싶은 직업이다.






 드래곤 매니아라면 에반이지.




메이플스토리 직업 순위 4위는 너프를 당해도 당해도 당해도 당해도 DPM 1위라는 딜 직업의 대명사 에반이다.


10레벨 마다 포켓몬같은 드래곤이 성장을 하면서 연계 스킬을 사용하는 방식의 마법사 에반은 거의 모든 사냥터에서 훌륭한 성능을 보여주는 메이플 직업 중 하나이다.


기존의 마법사 직업들과는 차별화된 스타일의 전투 방식을 보여주기 때문에 지루할 틈이 없지만 다시 말하자면 손이 많이 가는 직업이라서 컨트롤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호불호가 갈리는 스타일의 직업이지만 마법사를 좋아한다면, 드래곤 매니아라면 강력 추천한다.






 진정한 꿀 직업, 데몬 어벤져



이름부터 꿀냄새가 풀풀 풍기는 데몬 어벤져가 메이플스토리 직업 추천 순위 마지막 5위이다.


전사 주제에 뛰어난 기동력을 바탕으로 3차부터 사냥터를 휩쓸고 다니는 모습은 저렙 유저들이 보기에 거의 사기급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이다.


메이플 유저들 사이에서는 소울마스터의 라이벌 정도의 직업으로 평가받고 있는 모습인데 솔직히 무자본에 딜 잘나오는 데몬어벤져가 한 수 위라고 생각이 든다.


MP가 없이 HP만으로 스킬을 사용하고 '오버로드'라는 스킬로 HP를 모두 회복할 수 있는 사냥방식으로 큰 돈 안들고 육성할 수 있는 점 또한 꿀 직업으로 충분하다.


다만 4차가 터무니 없이 안좋아서 3차 스킬을 계속 사용하며 육성해야한다는 점이 유저들 사이에서 불만으로 자리잡고 있는 직업으로 만렙 기준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는 힘들다는 의견들이 많다.





 메이플스토리 직업 추천 순위


사실 메이플을 시작하고 조금만 지나면 어떤 직업이 나에게 맞고 안맞고가 결정된다. 예전에 전사, 도적, 궁수, 마법사가 전부였던 시절과는 너무나도 달라진 메이플스토리기 때문에 최소 3~4개의 직업은 플레이해야 적성에 맞는 직업을 고를 수 있다.


각 직업군은 비슷한 플레이 방식을 보여주는 반면에 직업군에 따라 플레이어의 성향을 많이 타기 때문에 단순히 '아란이 좋다.', '에반이 좋다.' 와 같은 직업 추천으로는 모든 사람들의 만족을 얻을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여전히 나이트로드는 인기있고 강력한 직업이고 비숍은 사랑받는 직업이며 다크나이트는 훌륭한 성능을 보여주는 직업, 썬콜은 '갓'이라고 불리고 있는 직업이다.


하지만 이미 고착화 되어있는 메이플 직업 순위 시장에서 틈새를 파고들어 기존의 직업들보다 편하게 육성할 수 있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다양한 직업들이 있기에 이 글을 썼다는 것을 알아주었으면 한다.






■ 직업 선택 후 육성 참고 사항


 · 2016/10/25 : 메이플스토리 폭업 사냥터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