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애드센스 승인이 완료되고 난 후 많은 사람들이 길을 헤매는 일이 많다고 알고 있다. 그저 유입수와 광고 노출에 혈안이 되어서 블로그나 사이트를 운영한다면 초중반 낮은 CPR에 운영에 재미를 못 느끼게 되곤 한다.


그래서 오늘은 애드센스를 고려한 블로그 운영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 한다.



 □ 애드센스 이모저모 3가지


 · 애드센스 성과

 · 애드센스 수입 플랫폼

 · 애드센스 수익 지급






1. 애드센스 성과 알림




광고를 게재하고 난 뒤 조금 지나면 볼 수 있는 첫번째 애드센스 성과 알림이다.


작성자는 맨 처음에 무슨 혜택이나 서비스가 있는 것으로 생각했는데 아무 효과도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 다만 조금 더 생각해보면 전체 광고 노출수가 높다는 것은 수익 전환수에도 분명 영향을 줄 것이고 이에 따라 적정한 CPR을 산출할 수 있다.


즉, 광고 노출은 정상적으로 상향 곡선을 그리고 있는데 CPR이 낮다면 티스토리 블로그 안의 포스트들의 내용이나 전문성, 수익 전환에 영향을 주는 정보성이 미흡하다고 판단할 수 있다. 물론 직접적으로 광고를 클릭하도록 유도하는 글을 작성하는 것은 애드센스 정책을 위반하는 행동임으로 지양하여야 하겠지만 대부분의 고수익율을 보여주는 블로그는 나도 모르게 광고를 참고하게 되는 매력적인 내용의 글들이 많다.


단순히 쉽게 돈을 번다는 생각을 버리고 나만의 포스트, 나만의 주제, 나만의 컨셉을 잡고 글을 쓰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물론 작성자도 엉터리지만 말이다.







2. 나의 애드센스 수익 플랫폼 순위는?




애드센스는 기본적으로 분석 툴을 제공하고 있다. N사나 구글에서 지원하는 분석 도구보다는 미흡하지만 그래도 꽤 유용한 툴을 제공하는데 그 중 단연 최고의 팁을 주는 것이 바로 수입국가와 수입 플랫폼이다.


애드센스 수입 국가는 나의 포스트에 주된 언어로 이루어진 국가가 많다. 다시 말하자면 영어가 가장 유리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만 영어로 작성된 정보가 워낙 방대하다보니 노출 경쟁률 또한 매우 높다. 실제로 한국인이 작성하는 포스트들이 미국이나 중국 등의 국가에서 상위 노출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미 포화 상태인 한국 인터넷 시장을 적절하게 파고드는 것이 바로 마케팅 스킬이라고 할 수 있겠다.


또한 애드센스 수입 플랫폼은 내 블로그에 방문하는 사람들이 어떤 디바이스에서 가장 많이 광고를 클릭하는지 알수 있는 좋은 분석이다. 모바일을 통한 광고 수입이 이미 PC를 통한 광고 수입보다 많다는 것은 세계적으로 알려진 사실이지만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의 주된 키워드가 PC에서 사용하는 주제가 많다면 PC에서 애드센스를 잘 볼 수 있는 구조로 작성하는 것이 하나의 팁이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유튜브나 디자인에 관련된 컨텐츠를 포스팅하는 블로그라면 PC를 집중적으로 공략하고 맛집이나 여행, 취미등을 포스팅하는 블로그라면 모바일 디바이스를 공략하는 것이 수익에 조금 더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할 수 있다.


블로그라는 것은 단순히 데일리 노트의 개념 이상으로 많은 정보를 담고 전하는 수단이다. 나의 글로 인해서 누군가는 생각이 바뀌고 움직이게 된다는 것을 늘 염두하고 글을 작성하여야 한다. 물론 객관성만 지향하는 블로그를 운영하라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나의 주관에 대한 책임감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작성자도 필요한 부분이다.





3. 애드센스 수익 지급



마지막으로 처음에 해야하는 것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인 프로필 관리와 애드센스 수익 지급 방법과 관리 방법이다.


먼저 광고 게재 승인 후 프로필의 이름과 주소, 연락처를 정확히 입력하였는지 확인하여야 한다. 이후 애드센스 수익이 10달러를 넘어가면 PIN 번호를 우편으로 받게 되는데 PIN 번호를 통한 실 거주지 확인이 되어야지만 애드센스 수익 지급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PIN 번호 배송 및 수령 기간은 보통 10일에서 20일 사이로 알려져있다.


PIN 번호를 수령하고 실거주지 확인이 완료되면 이제 쌓여있는 애드센스 수익을 지급받을 방법을 선택하여야한다. 대부분 계좌로 수령을 하게 되는데 외화계좌와 한화계좌의 혜택을 충분히 비교 분석한 후 선택을 하는 것이 좋다. 매달 최소 3000원에서 15000원 정도의 수수료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서는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특별 계좌를 받는 것이 좋으나 직업이 따로 있고 2차적으로 블로그를 통한 간단한 수입을 원하는 블로거라면 한화계좌로 받아도 크게 손해가 아니라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다.



옛말에 돈돈돈 하면 돈이 달아난다는 말도 있으니까 : )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