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전 전기요금 조회 고객번호 확인

category Info/Online 2018. 2. 8. 03:20

이사오기 이전에는 관리비에 모든 공과금이 포함되어 부과됐었다. 그래서 그냥 관리비만 내면 되니까 편하다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오피스텔 관리비는 시한폭탄과 같은 존재. 특히 여름철 에어컨 전기요금 보다 겨울 온풍기 난방비가 더 어마무시했었다. 지금은 개별 난방, 개별 전기요금이 가능한 곳으로 이사를 했기에 한전 전기요금 조회 방법을 알아보려고 한다.




한전 전기요금 조회 방법


먼저, 한전에서 제공하고 있는 한전 사이버지점으로 접속해야한다.




▲ 별도의 메뉴 선택 필요없이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세가지 메뉴가 미리 보여주기 때문에 바로 한전 전기요금 조회 메뉴로 접속하면 된다.





검색 포털의 한전 전기요금 조회 메뉴를 클릭하면 바로 접속할 수 있는 간편조회 페이지이다.


알아두세요


전기요금 간편조회는 청구년월 당월분의 요금으로 미납요금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연체료는 포함)

미납요금을 포함한 최근 2년간의 전기요금을 상세하게 조회하시려면 로그인 후 이용해야 합니다.

모바일 회원은 모바일 인증 후 전기요금 상세조회가 가능합니다.

아파트, 오피스텔 등 관리비에 전기요금이 합산되어 청구되는 고객님은 전기요금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 좌측에 있는 한전 전기요금조회 서비스는 [간편조회][상세조회]로 나누어서 제공되고 있는데 간편조회의 경우 한전 고객번호 조회로 로그인이 필요없지만 상세조회의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이다.





예전에는 간편조회 서비스에서 고객번호를 모르더라도 조회가 가능했다고 한다. 주소와 가입자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 정보를 통해 전기요금 조회가 가능했지만 이제는 개인정보 보호 강화라는 명목으로 오직 고객번호와 본인인증이 가능한 명의자 휴대폰이 있어야만 조회가 가능하다고 한다.



이제는 고객번호를 모르면 조회가 안된다.



한전 고객번호 조회



고객번호는 보통 전기요금 고지서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만약 고지서를 분실하였거나 폐기한 경우 한전 고객센터 (123)에 문의하면 몇가지 정보 확인 후 바로 전기요금 및 고객번호를 알려주고 있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