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필자는 한 번도 SK 브로드밴드를 사용한 적이 없다. 그러나 이번에 작업실 이사를 하면서 건물 내 전속 계약이 되어있는 인터넷 통신사가 SK 였다. 본의 아니게 SK 브로드밴드 인터넷을 사용하게 되었지만 별도로 기가인터넷 설치는 불가능하다고 한다. 전속 계약 통신사이기 때문에 모든 세대에 동일한 상품을 공급해야 한다는 것이 그 이유. 납득하기 어렵지만 어쩔 수 없다.


해당 거주지의 SK 브로드밴드 기가 인터넷 설치 가능 지역 조회 방법을 알아보자.




SK 브로드밴드 설치 가능 지역 조회


· SK 브로드밴드설치가능 지역 전산 조회 - 바로가기

  URL : ucyber.skbroadband.com:8443/normal.do?serviceId=S_COMM0013&viewId=V_COMM1001


위 URL 및 링크로 접속 시 바로 SK 인터넷 설치 가능 지역 조회 페이지로 이동한다.


직접 SK 브로드밴드 홈페이지에서 조회하고 싶다면 아래의 과정을 참고하길 바란다.




▼ SK 브로드밴드 홈페이지 접속





▼ 우측 사이드 바 상단 인터넷 서비스 및 SK 브로드밴드 기가 인터넷 가능 지역 조회





▼ 도로명 주소 / 지번 주소 검색 조회



KT 올레는 전화번호로 조회 기능도 제공하지만 SK 브로드밴드는 오직 주소로만 설치 가능 지역 조회가 가능하다.



▼ 설치 가능 서비스 조회 결과



필자의 경우 건물 내 SK 브로드밴드 기본 회선이 계약되어있기에 브로드밴드 기가 인터넷 설치가 불가능하다고 조회되었다.


결국 적어도 1년 동안은 100MB 인터넷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



우울하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