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번에 이사한 곳은 인터넷이 관리비에 포함되어있는 곳이다. 그래서 기존에 사용하던 1년밖에 안된 KT 인터넷 이전 신청이 불가피하게 되었다. 예전에는 무료였던 인터넷 이사 비용이 이제는 이전비가 발생하게 되었다.


오늘은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인터넷 이전 신청을 하는 과정을 함께 알아보자.





KT 인터넷 이전 신청 - 온라인


KT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인터넷 이전 신청이 가능하다. 어플로도 가능하지만 지금 이 포스팅을 확인하는 대부분의 사용자가 PC로 접속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PC 기준으로 작성해보도록 하겠다.



▼ KT 공식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 > 마이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로 접속하면 가입된 모든 상품들이 조회되며 그 중 인터넷 상품의 변경 메뉴로 접속하자.




▼ KT 인터넷 설치 장소 변경



KT 올레에서 제공하는 설치장소 변경 서비스는 KT 인터넷과 집전화가 가능하다. ( 인터넷 전화의 경우 무선 환경이 베이스이기 때문에 인터넷 이전 신청을 하면 자동으로 함께 이전 된다. )


KT 인터넷 이전비용

· 올레 인터넷 - 댁/내외 이전 - 11,000원

· 올레 WiFi Biz - 댁내 이전 - 27,500원

· 올레 WiFi Biz - 댁외 이전 - 55,000원

· OFFICE - 댁/내외 이전 - 55,000원




▼ KT 인터넷 이전 신청 정보 입력 페이지



인터넷 이사 주소와 이전 신청 희망 날짜와 시간을 입력할 수 있는 정보 입력 페이지이다. 불가능한 시간은 별도로 표시되기 때문에 가능한 날짜와 시간대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좋다. 가입자 명의가 아니더라도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고객센터 및 설치 기사가 해당 연락처로 연락을 한다.




▼ 본인인증 페이지 ( 접수 내역 안내 수단 )


온라인 신청을 완료하기 위해서는 명의자 본인의 인증이 필요하다. 인증 방법은 총 3가지로 휴대폰, 아이핀, 신용카드로 가능하다. 휴대폰으로 인증할 경우 신청 결과를 문자 메세지(SMS)를 받을 수 있으며 아이폰과 신용카드 인증을 할 경우 이메일로만 신청 결과가 발송된다.



▼ 온라인 인터넷 이전 신청 접수 완료



본인 인증까지 완료하면 온라인 인터넷 이전 신청이 접수된다. 그러나 이 시간대에 설치 기사가 방문하는 것으로 확정이 되려면 고객센터 및 설치 기사와 최종 확인 통화가 이루어져야 완료된다. 만약 상담사 혹은 설치 예정 기사로부터 연락이 오지 않는다면 정상적으로 접수가 되지 않은 가능성이 있으므로 고객센터(100)로 연락하는 것을 추천한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