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효과 좋은 c드라이브 용량 정리 툴

category Info/Online 2017. 12. 6. 05:30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했던 c드라이브 용량 정리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는 사용자들에게 추천할만한 용량 정리 툴이 있어서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한다. 먼저 소개했던 c드라이브 용량 정리 방법을 참고한 후 원하는 결과값을 얻지 못했다면 이 도구를 통해 보다 쉽고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해당 프로그램과 필자는 전혀 무관함을 알립니다. 광고X






C드라이브 용량 정리 포스팅

빠르게 컴퓨터 용량 늘리기 - http://josephshin.tistory.com/243


Windows Update Clean Tool.zip


▲ 위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 한 후 실행시키면 된다. 무설치 파일이며 라이트하다. 필자의 컴퓨터 백신으로는 딱히 감지된 것들이 없다.






▲ Windows Update Clean Tool 이라는 용량 정리 툴이다. 윈도우 실행 및 유지 관리에 불필요한 파일들을 찾아주고 삭제하는데 용이한 도구이다.




▲ 위 사진과 같이 '정상' 상태에서만 정상적으로 작동하며 하단의 '스캔' 버튼을 눌러 불필요 파일을 스캔, c드라이브 용량 정리를 진행한다.




▲ 필자의 컴퓨터에서는 오래된 업데이트 파일이 무려 6기가에 달하는 c드라이브 용량을 차지하고 있었다. 그 밖에 윈도우 임시 파일과 MS 오피스 원본 파일등으로 약 3~5기가가 추가적으로 차지하고 있다.




▲ 이 도구는 사용시의 위험성을 알리고 있다. 다만, 윈도우 최신 업데이트를 진행하였고 MS 오피스와 비주얼 베이직 파일들을 따로 백업했다면 컴퓨터 사용에 큰 지장을 주는 오류는 발생하지 않는다.




▲ 필자는 1분도 채 소요되지 않은 53초만에 30기가에 달하는 용량을 확보했다. 청소가 완료된 후에는 꼭 재부팅을 권장하고 있으니 윈도우 재시작 후 달라진 c드라이브 용량 정리 결과를 확인해보자.







+ 추가 내용



▲ 여러가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이미 프로세서가 동작 중이라면 위 사진과 같이 상태가 '지연'으로 나올 수 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는 '스캔' 및 '청소'가 불가능 하니 컴퓨터 재부팅 후 작업관리자 내 응용프로그램이 깔끔한 상태에서 다시 실행하길 추천한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