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17학년도 수능 등급컷을 포스팅한지 얼마 안된 것 같은데 벌써 2018 수능 등급컷이 나오고 있다. 시간 참 빠르다. 포항 지진으로 수능 연기까지 각종 이슈가 많았던 만큼 많은 수험생들이 당황스럽고 고된 시간을 보냈을 것으로 보인다. 지금까지 노력한 모든 것들이 다 발휘되고 좋은 결과가 이어지길 바라며 수고했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2018학년도 수능 등급컷 국어와 수학 점수를 알아보자.






2018학년도 수능 등급컷 원점수 (예상)


현재 수능 당일이라 정확한 수능 등급컷 산정이 어렵다. 이는 실제 성적표를 받을 날짜의 수능 원점수 등급컷과 다소 상이할 수 있다는 점을 알린다.



2018 수능 국어 등급컷 원점수





각종 교육기관으로부터 다소 어려웠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이번 수능 국어 등급컷이다. 작년에 비해 원점수 기준 1등급은 1점 높게 산정되고 있지만 작년 수능 국어 등급컷도 헬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2018 수능 수학 가형 등급컷 원점수



매년 화두에 오르는 수능 수학 등급컷 원점수이다. 이번 가형의 2등급과 3등급의 원점수 등급컷이 꽤 관심사를 모으고 있는데 작년과 비슷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에 큰 변수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2018 수능 수학 나형 등급컷 원점수



역시나 변별력 문제로 화두에 오르는 수능 수학 나형 등급컷이다. 3등급 원점수가 78점, 4등급 원점수가 63점으로 예상되고 있는데 작년과 비슷할 경우 4등급의 원점수 등급컷은 조금 올라갈 것으로 보인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