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17년 5월 10일 19대 대선을 통해 새로운 대통령이 나타나는 날이다. 새벽까지 이어진 개표방송으로 실시간 검색어는 이미 다양한 방송사의 온에어 서비스로 도배가 되었다. 그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모은 것은 JTBC 온에어와 KBS 온에어인 것 같은데 JTBC 뉴스룸은 왠지 이해가 가는 반면 KBS는 영문을 모르겠다.


어쨌든 다양한 예능과 볼거리가 풍성한 종편 JTBC 온에어 무료 시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1. JTBC 온에어 홈페이지 이용


JTBC 온에어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모든 프로그램을 실시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면 JTBC 편성표에 따른 실시간 무료보기가 가능하다. 다시보기나 VOD 시청은 이용권을 결제해야하지만 해당 시간에 jtbc 온에어에서 실시간으로 방송되는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볼 수 있다. jtbc 뉴스룸 온에어는 jtbc 뉴스앱에서 로그인 없이 시청할 수 있다고 템플릿에 안내되어 있는 모습인데 이는 마지막에 살펴보자.



2. JTBC 온에어 뉴스룸 유튜브 채널 이용


JTBC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서 JTBC 뉴스룸 실시간 무료보기가 가능하다.




공식 홈페이지와 다른 것은 오직 뉴스룸 방송 시간에만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 뉴스룸 외 시간은 어떤 방송도 나오지 않는다. 만약 예능이나 드라마가 아닌 jtbc 뉴스룸 온에어만을 원한다면 고화질로 시청할 수 있는 유튜브 채널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3. JTBC 온에어 어플리케이션 이용


JTBC 온에어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대중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어플 하나로 모든 JTBC 방송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JTBC TV for iPHONE' 이라는 이름으로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는 jtbc 온에어 어플로 편성표에 모든 프로그램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데이터의 압박이 없거나 와이파이 존에서 시청을 할 수 있다면 가장 현명하고 간편하게 시청할 수 있는 방법이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