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지난 포스팅부터 시작한 msvc.dll 시리즈 파일 관련 오류 포스팅 2탄인 msvcp100.dll 오류 해결 방법이다. 사실 msvc (Microsoft Visual C++) 오류는 모두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vcredist (Visual C++ Redistribution) 패키지를 설치하면 해결된다.


하나의 포스팅으로 모든 정보를 다룰 수 없을 것 같아, 방문자를 위해 분리해서 포스팅해보겠다.








마이크로소프트 비주얼 스튜디오로 빌드된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 시 발생하는 msvcp100.dll 오류는 메시지에서 알 수 있듯 해당 *.dll 파일이 없어서 실행이 불가능하다는 말이다.


즉, 해당 파일을 올바른 경로에 설치하는 것만으로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하다.







어설픈 영어 솜씨로 번역을 해보자면 " 컴퓨터에 ' MSVCP100.dll '을 찾을 수 없어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고 다시 시도해주세요. " 정도로 볼 수 있다.


문제 해결을 위해 먼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Visual Studio용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 (vcredist_x86 / vcredist_x64) 를 다운받자.











● 마이크로소프트 Visual Studio 재배포 패키지 링크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8145







vcredist 는 윈도우 버전에 따라 각각 32비트(x86)와 64비트(x64)로 나누어서 다운받을 수 있다. 개별적인 msvcp100.dll 다운로드 링크는 제공하고 있지 않는 것으로 보이니 msvc 관련 *.dll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 패키지를 모두 설치하는 것을 권장한다.






필자의 컴퓨터에는 vcredist_64 가 이미 설치되어있다. 만약 위와 같이 복구, 제거 버튼이 나타난다면 이미 설치가 되어있는 것인데 msvcp100.dll 오류가 발생하였다면 복구를 통해 다시 설치하길 권장한다.


vcredist 설치 완료 후 다시 실행하면 별도의 msvcp100.dll 다운로드 없이 문제가 해결되었을 것이다.


만약 다른 msvc *.dll 오류가 발생하거나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윈도우 시스템 파일이 손상되었을 가능성이 있다.



· msvcr100.dll 오류 관련 포스팅 - http://josephshin.tistory.com/177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