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수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하기 편한 실행 파일 중 Visual Studio를 이용해 빌드된 응용 프로그램은 msvc ( Microsoft Visual C++) DLL 파일을 요구한다. 필자가 직접 개발한 dll 오류 해결 방법은 아니지만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Visual Studio 재배포 패키지를 통해 해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앞으로 몇가지의 msvc.dll 오류 시리즈를 포스팅해볼까 한다.

 

오늘은 첫번째 파일 종류인 msvcr100.dll 오류 해결 방법을 알아보자.

 

 

 

 

Setup 진행 중 msvcr100.dll 오류 메시지이다. 컴퓨터에 MSVCR100.dll 이 없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없다고 한다. 이 문제를 해결한 후 프로그램 재설치를 시도하라고 한다.

 

 

 

 

 

*.exe 실행 프로그램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오류 메시지이다. 위와 같이 msvcr100.dll 을 찾을 수 없어 어플리케이션 시작이 실패했다고 한다.

 

 

 

 

 

첫번째 msvcr100 오류와 같은 메시지를 팝업했다. 시스템 에러라고 뜨면서 무슨 큰 문제인 것처럼 팝업됐다.

 

 

 

 

 

 

 

간혹 일본어만 지원하는 게임이나 프로그램을 실행시켰을 때 볼 수 있는 오류 메시지이다. 내용은 위와 동일하다.

 

 

 

 

 

MSVCR100.dll 다운로드 링크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8145

 

 

위 링크로 이동하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VIsual Studio 2015용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를 각 운영체제 버전에 맞게 다운받을 수 있다.

 

 

 

32비트(x86)와 64비트(x64)로 각각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윈도우 버전에 맞는 패키지를 선택하자. 위 패키지 안에 포함되어있는 msvcr100.dll 다운로드를 통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