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 본 포스팅은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된 정보성 포스팅 입니다. (광고X)


얼마 전에 미러리스 카메라를 하나 구입했다. 기존에 사용하던 DSLR은 스마트폰에게 점점 밀려서 먼지 속으로 사라져가기에 나름 카메라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안타까워하다가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를 질렀다. 실제로 여러가지 가성비 모델들을 비교해본 결과 개인적으로 추천해보는 셀카 미러리스 카메라 순위를 오픈한다.






 셀카 미러리스 카메라 추천


먼저, 미러리스 카메라 순위를 알아보기전에 모델 별 비교 포인트는 아래와 같다.


· 셀카 기능 : 셀카 미러리스 카메라 순위니까 당연하다.

· 틸트 각도 : 다양한 각도를 지원하는 것은 미러리스의 본분이다.

· 촬영 속도 : 빠른 AF 속도는 여러 장의 사진 속에서 인생샷을 건져준다.

· 기타 기능 : 색감, 후보정, 센서 크기 등 사진에 영향을 미치는 것들을 살펴보겠다.


위와 같은 최소 3개에서 많게는 7개 까지의 비교 포인트들을 분석해서 개인적인 평가로 미러리스 카메라 추천을 해보겠다.




참고 사항으로는 네이버와 다나와에서 제공하는 인기 순위를 참고하였다. 검색 순위를 보니 1위부터 4위까지 모두 미러리스 카메라다. 엄청난 인기다.





1위 : 소니 a5100



" 미러리스는 소니다. "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은 소니 a5100의 출시 전과 후로 나뉠 정도로 엄청난 모델이다. 명실상부 셀카 미러리스 카메라 순위 1위로 부족함이 없다. 타사에 비해 빠른 AF속도와 180도 틸트 터치 스크린, 소니의 다양한 렌즈로 DSLR의 빈자리를 느끼기 힘들다. 상위 모델인 a6000과 거의 동급 성능을 보여주고 있지만 뷰파인더의 부재가 조금 아쉽긴하다. 그래도 터치스크린이 없는 a6000 보다는 셀카 미러리스에 적합하다.




2위 : 캐논 EOS M3

"인물은 캐논이다"

캐논의 아이덴티티인 색감을 기반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캐논 M3가 미러리스 카메라 순위 2위로 선정하였다. 180도 플립 터치스크린으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타사에 비해 가성비가 우수한 렌즈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캐논 M시리즈 보급기 미러리스 모델이다. 다소 아쉬운 기능들이 M5에 많이 보강되어서 비교를 많이 받는 모델이기도 하지만 모든 캐논 모델들이 풀어야할 숙제인 AF 속도를 제외하고는 단점이 없다는 평가가 있을 정도로 잘 만들어진 미러리스 카메라 추천 모델이다.





3위 : 캐논 EOS M10

" 여성을 위한 셀카 미러리스 카메라 "

디자인부터 기능까지 모든 포커스가 여성 고객들을 타겟으로 만들어진 미러리스 카메라 추천 모델, 캐논 M10이다. M3 보다 늦게 나온 보급기임에도 더 컴팩트한 스펙으로 여성 타겟들의 사랑을 받는데 성공하였다. 카메라를 조금이라도 아는 사람들이라면 출시가격으로 절대 구매하지 않겠다는 의견도 있지만 현재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가볍게 미러리스 카메라 한대 장만하고 싶은 라이트한 여성 유저들에게 추천할만한 모델이다.








소니 a6000을 구매하고 난 뒤 소니a5100을 살 껄 그랬나 라는 후회가 들 정도로 a6000의 셀피 기능은 약소하다. 기능적인 부분으로만 보면 더 잘 만들어진 셀카 미러리스 카메라 순위였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