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 본 포스팅은 해당 프로그램의 이익과 무관한 정보성 포스팅임을 알림





다양한 온라인 기반의 서비스들이 생겨나면서 정보의 유통은 급속도로 빨라지고 있다. 특히, 토렌트와 같은 p2p 서비스들은 인터넷 광고창 팝업등의 라이트한 악성코드부터 하드한 스파이웨어, 랜섬웨어 등을 전파하는데 큰 영향을 주고 있다. 이에 따라 백신의 중요성은 날이 갈수록 높아지지만 사용자들의 주의는 그에 못미치는 상황이다.


각종 백신을 돌리고 애드웨어 클리너를 사용해도 인터넷 광고창 제거에 실패한 사람들이라면 오늘 소개하는 mzk 툴을 주의 깊게 살펴보길 바란다.






 mzk : Malware Zero Kit


네이버 카페 VIRUS ZERO SEASON2 에서 배포하고 있는 mzk는 컴퓨터 사용자들의 골칫거리인 malware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기위해 제작된 툴 킷이다. 스크립트 형식으로 제작되어 무설치로 실행이 가능하며 일반적으로 2~5분안에 검사와 치료가 종료된다.



Malware

악성(Malicious)과 소프트웨어(Software)의 합성어이다. 컴퓨터 시스템에 사용자의 동의없이 침투하여 각종 정보를 훔치고 피해를 준다. 많이 알려져있는 컴퓨터 바이러스, 웜 바이러스, 트로이 목마, 애드웨어, 스파이웨어 등이 이에 해당한다.



최근에는 맬웨어(Malware) 중에서도 랜섬웨어(Ransom ware)가 사회적으로 큰 문제를 야기하고 있는데 이에 따라 사용자들의 각별한 보안 태세가 요구되고 있다. 당하지 않는다고 해도 지속적으로 팝업되는 인터넷 광고창 제거가 불가능하다면 언젠가 누군가는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악성코드 랜섬웨어의 공격으로부터 피해를 볼지 모른다.




mzk 다운로드 및 설치


압축 파일 형식으로 배포되는 mzk



mzk는 zip 압축 파일 형태로 배포되며 단순히 압축을 해제하는 것만으로 실행이 가능하다. 만약 네이버 공식 카페가 아닌 다른 경로에서 다운로드를 받았는데 exe 실행 파일과 같은 형태라면 의심해볼만하다.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등급 업그레이드 없이 누구나 제공되는 링크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다.





mzk 압축 해제 후 폴더 내 파일 리스트



mzk 실행 폴더 외에도 6가지 텍스트 파일을 통해 스크립트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과 효과적인 보안 시스템 구축 설명 등의 유익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물론, 가장 많이 보이는 것은 무단 배포 및 복제, 상업적 이윤 추구를 금지한다는 내용이다. 훌륭한 기능성을 제공하는 만큼 사업의 목적으로 충분히 이용할 수 있는 요지가 있으니 강조할만하다.




실행파일 : mzk.bat



사용 설명서에도 적혀있지만 톱니 바퀴 모양의 mzk.bat 파일로 실행하면 된다. 일부 운영체제에서는 bat 형식의 파일이 보이지 않을 수 있으니 windows 탐색기 내에서 숨은 파일 체크 해제와 파일 형식 보이기를 통해 찾아서 실행하자.





mzk 검사 실행


Malware Zero Kit 로딩 화면


명령 프롬프트만 팝업되면 불안해하는 많은 사람들을 위해서 몇마디만 붙여보자면 이와 같은 형식의 스크립트 파일은 가장 효과적이고 빠르게 시스템을 구동할 수 있다. 물론 하드웨어의 눈부신 발전으로 큰 차이가 없을 수 있으나 당연히 가벼운 몸이 더 빨리 움직이지 않겠는가?




검사 시작 전 경고 메시지


로딩이 종료되면 바로 검사 준비를 갖추며 경고 메시지를 팝업한다. 작업 중인 내용은 모두 저장 후 종료하고 실행 중인 프로그램도 종료하여 검사 준비를 하라는 말이다. 효과적인 검사를 위해 모두 종료하고 준비하자.




Windows 탐색기 종료 동의 여부


마지막으로 Windows 탐색기 종료를 권하고 있다. 폴더와 파일의 복사, 이동, 삭제 작업을 제한한다는 이유인데 필수는 아니고 선택적이다. 이 역시 효과적인 검사와 악성코드 제거를 위해서 동의하는 것이 좋다.




mzk 악성코드 검사 시작


곧바로 파란 화면의 흰색 텍스트로 진행되는 mzk 맬웨어 제거 검사가 시작된다. 별도의 조작이 필요없이 자동으로 검사와 치료, 파일 및 폴더 제거가 진행되며 검사가 종료된 후 로그 파일을 제공하니 잠시 자리를 비우고 와도 좋다.




악성코드 및 유해 가능 파일 검사


악성코드나 랜섬웨어 등을 발견하게되면 붉은 화면으로 배경이 변경되며 그 즉시 제거 완료 또는 제거 실패 개체 수를 알려준다. 만약 악성코드 제거에 실패했다면 재부팅 후 다시 검사를 해보길 바란다.




mzk 검사 완료


모든 검사가 종료되면 작은 광고 창이 팝업되는데 x를 클릭하여 종료해주면 검사 결과 로그를 확인 할 수 있다.


별도의 제거 실패 내역이 없더라도 모든 검사가 완료된 후에는 재부팅 후 악성코드 제거 상태 및 인터넷 광고창 제거상태 등을 확인해보기 바란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