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어김없이 겨울이 끝나가고 봄을 기다리는 시간이 찾아왔다. 매년 찾아오는 이 계절, 이 시간이 되면 늘 비슷한 플레이리스트를 꺼내든다. 차가운 공기가 사라지고 나른해지는 햇살이 부셔지는 오후 2시와 잘 어울리는 음악들. 그리고는 귀를 만족시켜주는 소리를 자연스럽게 내뿜어주는 고가의 우퍼 스피커로 풍부한 사운드를 즐기고 집 밖을 나설 때 허전해지는 고막은 분명 소수의 경험은 아닐 것이다.


그 동안 허전하게만 느껴졌던 이어폰 사운드를 잊어보고자 EARMAC 커널형이어폰을 만나보았다.




EARMAC EMT-01 커널형 이어폰


 EARMAC


이어맥(EARMAC)은 유무선 이어폰, 블루투스 이어폰, 데이터 케이블 등을 판매하고 있는 국내 기업으로 우수한 가성비와 심플한 디자인으로 국내외 많은 사용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브랜드이다.



earmac.com



특히, 오픈형 이어폰이 기본으로 제공되는 아이폰을 많이 사용하는 젊은 고객들에게 뛰어난 내구성과 기능성,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고속 데이터 케이블까지 선보이며 더욱 입지를 다지고 있는 브랜드이다.







 EARMAC 커널형이어폰 EMT-01



커널형이어폰 (인이어)

귀 안에 넣을 수 있는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고무 캡을 사용하여 외부 소음을 차단하여 소리의 전달을 효율적으로 개선한 디자인의 이어폰. 귀 건강에 좋지 않다는 평이 있으나 볼륨을 낮추어 사용하면 오픈형 이어폰과 크게 차이가 없다고 한다.



오픈형 이어폰이 시장을 점유하고 있던 시절, 커널형 이어폰은 어색함에 따른 호불호가 나누어졌지만 이제는 더 이상 오픈형 이어폰이 살아남기 힘들정도로 인이어 이어폰 타입은 사랑받는 아이템이다.


EARMAC emt-01은 알류미늄 소재로 제작된 메탈 바디와 줄꼬임방지 기능을 제공하는 케이블 디자인으로 모던한 느낌의 이어폰이다. 단선이나 접촉불량 발생 요소를 제거하여 효율적인 사용을 도와주며 가격 대비 우수한 마이크 성능은 보너스와도 같다. 많은 사용자들이 가성비가 우수하고 음질좋은 이어폰으로 추천하고 있다.






 구성품


  • EMT-01 Silver & White
  • 휴대용 케이스
  • 이어폰 캡 2종(S,M)




Earmac EMT-01



아이폰 화이트 실버와 잘 어울리는 컬러로 선택하였다. 알류미늄 바디가 다소 가볍게 느껴지지만 아이폰과 크게 이질감이 없다. 생각보다 강한 소재이기 때문에 생활 충격으로 망가질 것 같지는 않다.



알류미늄 소재의 바디 디자인



남녀 모두에게 평균적인 사이즈로 제작된듯한 디자인이다. 사람의 양쪽 귀는 생김새가 조금씩 달라서 동일한 이어폰을 착용하였을 때 어색함이 느껴지기 마련인데 크게 거슬리지 않는 착용감을 보여주었다.





꼭 필요한 기능을 모두 갖춘 마이크 리모콘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리모컨


스마트폰에 이어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인 전화 받기 / 음악 재생 / 일시 정지 / 트랙 넘기기를 모두 지원한다. 통화 음질 테스트 결과 기본으로 제공되어지는 이어폰보다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었다.




3.5 mm jack type



3.5mm 잭 타입 - 일자형


필자는 개인적으로 일자형 3.5mm 잭을 선호한다. 호환성도 좋을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 사용시 케이스의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편이기 때문이다. 내구성이 약하다는 평가도 있지만 EARMAC의 내구성을 믿어본다.





여분의 이어캡



휴대용 케이스에 동봉된 이어캡 2종


두가지 크기의 여분 이어캡이 휴대용 케이스에 동봉되어있다. 야외에서 탈착시 이어캡이 분실 혹은 손상되어도 쉽게 교환하여 착용할 수 있다. 크기가 조금씩 다른데 모두 사용하는데 불편함은 없었다.




줄꼬임 방지 디자인 케이블



줄꼬임 방지 디자인 케이블


이어폰은 가장 빈번하게 줄꼬임 현상이 발생하는 케이블 타입의 기기이다. 정말 제대로 엉키면 답도 없고 특히 아무리 예쁘게 잘 둔다고 해도 주머니나 가방에 들어가면 귀신이 한 것 처럼 꽁꽁 엉켜있다. 그래서 언제부터인가 칼국수 이어폰이 많이 출시되는 것 같은데 이상하게 또 칼국수 면 이어폰은 쓰기 싫다. 물론 필자 개인의 취향이다.






손으로 웅켜잡고 흔들어보았다.



줄을 강제로 묶지만 않는다면 엉키지 않는다는 줄꼬임방지 디자인의 이어폰을 테스트 해보았다. 동그랗게 말려있는 이어폰을 강제로 주먹으로 쥐고 흔들고 주머니에 넣고 꺼냈다.




엉킴 없이 풀어진 이어폰 케이블



구겨지긴 했지만 잔뜩 엉키지는 않았다. 외출 혹은 사용시에 이어폰 푸는 시간이 잔뜩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물론 절대로 안엉키는 것은 아닐 것이라고 생각하니 마음이 편하다.




EARMAC EMT-01 커널형 이어폰



EMT-01 Feature

  • Speaker Size : 8mm
  • Impedance : 16 Ω
  • Sensitivity : 99 ± 3DB
  • Frequency Response : 20-20000Hz
  • Cord Length : 1.2m
  • Jack Type : 3.5mm
  • Answering / Call : Yes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