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필자가 어이없게도 중독되어버린, 한 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는 매력의 게임 오늘도 환생을 플레이한지 사흘 정도가 지난 것 같다. 여러 번 덱을 고치고 수정하면서 처음에 썼던 오늘도 환생 공략의 부실한 점들이 노출되었지만 크게 잘못된 부분은 없어서 일단 그냥 두기로 했다.


먼저, 지난 번에 제대로 다루지 못한 오늘도 환생 덱 구성 중 가장 인기 있는 오늘도 환생 엘프덱에 대해서 알아보자.



오늘도 환생 덱 추천 : 엘프덱


대부분의 RPG게임에서 등장하는 종족인 엘프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호감적인 외모와 화려한 스킬 구성으로 사랑받는 종족이다. 하지만 타 게임에 비해 게임 내에서 강한 면모를 보여주는 이유는 오늘도 환생의 특별한 상성관계 때문인데 언데드는 오크에게, 오크는 인간에게, 인간은 엘프에게, 그리고 엘프는 언데드에게 강한 종족 특성이 있기 때문이다. PVP에 특화된 스킬 구성을 갖고 있는 언데드 병사에게 강한 모습을 보여주는 엘프덱은 오늘도 환생 상위 랭커들도 사용하는 명실상부 오늘도 환생 대표 덱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도 환생 상성 관계

인간 > 엘프 > 언데드 > 오크 > 인간

( 좌측 종족이 우측 종족에게 강하다 )



오늘도 환생 엘프덱 : 실피드 / 드루이드


  • 오늘도 환생 엘프덱 : 드루이드(마법) / 실피드(물리)

실피드 - ( 원거리 4인, 마비, 블로우 / 넉백, 블로우 면역 )

실피드는 최근까지 명예 코인으로 구매 가능했던, 그리고 현재까지 엘프 최고의 물리 병사이다. 원거리 광역 일반공격과 엘프덱 이속 버프, 게임 배속 증가로 빠르게 게임을 진행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넉백 면역과 마비, 블로우라는 CC기를 갖고 있는 엘프 최고의 물리 병사이다.


드루이드 - ( 원거리 광역, 슬로우, 넉백, 기절 / 블로우 면역 )

오늘도 환생 모든 병사를 통틀어 사기라고 평가 받고 있는 드루이드이다. 진화 및 각성 전까지도 최고의 사기 스펙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각성 후에는 탱커 뒤에서 적을 쓸어버리는 딜량까지 책임지고 있다. 모든 컨텐츠에서 사랑받는 엘프덱의 존재 이유와 같은 병사이다.




드루이드 부재시 대체 병사, 연금술사와 숲의 수호자



  • 드루이드 대체 엘프 덱 : 연금술사 / 숲의 수호자

연금술사 - ( 다수 연쇄 넉백, 변이 / 블로우 면역 )

실피드와 비슷한 방식으로 공격하는 연금술사이다. 드루이드가 없을 경우 차선책으로 가장 적합한 5성 명예병사이며 원거리로 구성된 엘프덱에서 사거리 증가와 공속 증가는 꿀같은 버프이다. 고랭커 엘프덱에서도 다수 볼 수 있는 버프형 마법 병사이다.


숲의 수호자 - ( 광역딜 / 블로우면역 )

연금술사 출시 전에는 드루이드 다음으로 나온 숲의 수호자가 차선책이었지만 이제는 한참 순위가 밀려있다. 드루이드와 연금술사가 없다면 사용할 만 하다. 빠른 이속으로 초반 진행에 속도감을 조금 제공해준다는 장점아닌 장점이 있다.




기본 조건이 갖춰져야 유용한 소드댄서와 유니콘기사



  • 중수 이상 추천 5성 명예 병사 : 소드댄서(마법) / 유니콘기사(물리)

소드댄서 - (다수 흡혈, 대쉬 / 기절 면역, 마비 면역, 블로우 면역 )

아직 검증되지 못하였으나 가장 최근에 등장한 엘프 근접 마법 5성 명예 병사이다. 언데드 주력 병사인 어둠의 닌자 그리고 늑대인간과 유사한 공격 방식이지만 특수능력4인 기절 및 마비 면역은 레이드와 대전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몇몇 상위 랭커가 사용중인 근접 엘프 병사.


유니콘기사 - ( 별거 없는데 짝꿍 펫으로 슈퍼 버프받는 병사 / 블로우 면역 )

사실 정말 뭐 없는데 실피드 전에 엘프덱 물리 병사로 쓰던 유니콘기사이다. 현재는 중수 이상의 유저들이 빠른 스테이지 등반을 위해 짝꿍 펫인 '유니' 5성과 함께 사용 중이다. 유니는 없는데 실피드가 있을 경우 유니콘기사를 쓸 필요는 없다.




모든 덱에 유용한 보조 병사, 사제와 페어리



  • 최종 엘프덱 보조 병사 - 사제 / 페어리

사제 - ( 게임 속도 5배 버프 / 4기 필수 )

게임 속도를 확률적으로 5배로 만들어주는 사제이다. 인간임에도 불구하고 모든 덱에서 유용하게 쓰이고 있는 보조 병사이며 빠른 성장을 도와주기 때문에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병사 교체에서 나오는 족족 덱에 추가하면 된다. 루비로 나왔을 경우도 구매하길 추천한다.


페어리 - ( 엘프의 비술 확률 증가 / 8기 추천 )

덱에 8마리의 페어리를 넣은 경우 엘프의 비술 발동확률이 40% 증가하며 프리미엄 상점 비술 만렙, 짝꿍 펫인 팅키 효과로 시간의 상점에 있는 페어리까지 합치면 최소 70% ~ 100%의 확률로 엘프의 비술을 사용할 수 있다. 상급 페어리 8기 덱과 시간의 상점 12기를 달성하면 엄청난 등반 속도를 경험할 수 있으나 구성하기 너무 어려워 고랭들이 주로 사용하는 엘프덱 보조 병사이다.



상위 랭크 유저들의 엘프덱 구성


드루이드, 실피드, 연금술사, 사제


정석 엘프덱이라고 알려진 드루이드, 실피드 메인과 연금술사, 사제 보조 덱이다. 가장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엘프 환생덱이라고 볼 수 있다.




드루이드, 실피드, 연금술사, 사제


위와 마찬가지로 드루이드, 실피드를 메인으로 하며 연금술사, 사제로 보조를 하고 있는 조합이다.




소드댄서, 실피드, 연금술사, 사제 + 발키리, 페어리


따끈 따끈한 소드댄서와 실피드를 메인으로, 그리고 연금술사와 사제를 기본 보조로 하며 발키리와 페어리를 버퍼로 사용하고 있는 덱이다. 다채로워 보이지만 기본 엘프덱에 몇가지 기능성을 추가한 덱이다.



필자의 주관적 견해

오늘도 환생 초보 유저라면 일단 엘프덱을 기본으로 덱을 구성하여 성장하는 것을 추천한다. 가장 덱 구성이 단순하고 쉬우며 성장 속도도 뛰어나기 때문에 향후 원하는 종족으로 전환하기도 편하다. 엘프가 상성상 언데드를 누른다고 하지만 언데드의 몇몇 병사들과 혼합하여 사용하는 언프덱도 굉장히 강력하기 때문에 추후 다양한 발전 가능성을 도모할 수 있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