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추억의 RPG게임이자 NC 소프트의 명작 그리고 대작, 리니지(Lineage)가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에 성공적으로 정착하여 다시 한 번 그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리니지2 레볼루션과 리니지 레드나이츠는 세계에서 가장 큰 두개의 앱스토어에서 상위권에 랭크되며 모든 서버가 포화 상태인 이른바 요즘 가장 핫한 게임이다. RPG게임의 특성상 스마트폰 환경에서 제공하는 다소 한정적인 인터페이스 안에서 플레이를 해야하는데 자유도와 변수가 많은 만큼 더욱 원활한 환경에서 플레이를 원하는 유저들이 많아지고 있다.


오늘은 리니지2 레볼루션 PC 버전, 다시 말해 리니지2 레볼루션 컴퓨터로 하기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리니지2 레볼루션 PC 플레이


먼저, 지난 번에 소개한 모바일게임을 컴퓨터에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프트웨어인 '앱플레이어'를 설치하여야 한다. 현재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플레이어는 녹스, 미뮤, 블루스택 3가지로 볼 수 있으며 이 중 리니지2 레볼루션 PC 플레이가 가장 원활한 것은 녹스이다.


앱플레이어 관련 포스팅


녹스 앱플레이어의 경우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별도의 패치나 우회 방법을 사용하지 않아도 정상적으로 리니지2 레볼루션 컴퓨터 플레이가 가능하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후 실행하면 플레이가 가능하다.


다만, 녹스를 선호하지 않는 유저들이나 미뮤로 플레이하기를 원하는 유저들을 다수 존재하는데 현재 데스크탑이 아닌 노트북에서만 플레이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이에 필자가 노트북에서 실제 설치 후 접속 및 플레이까지의 과정을 함께 보면서 노트북 플레이를 원하는 유저들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리니지2 레볼루션 PC 버전을 즐겨보자.



'미뮤'로 리니지2 레볼루션 PC 플레이


먼저, 컴퓨터에 설치된 미뮤(memu) 플레이어의 버전을 확인하여야 한다. 만약 2.8.x 버전이라면 업데이트가 필요하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킷캣 버전을 지원하지 않는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롤리팝 이상의 안드로이드 OS를 요구하기 때문에 킷캣이 기본으로 설치되는 2.8.x 버전의 경우 설치조차 불가능하다. 따라서 미뮤에서 제공하는 2.9.x 버전 이상이 설치 가능한 롤리팝 패치를 적용시켜 다운로드 해야 한다.



최신버전의 미뮤와 롤리팝 패치를 다운로드 하자.


위 페이지로 이동 시 Set-up 파일과 패치 파일을 모두 받을 수 있다. 서버가 해외여서 그런지 속도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다.



롤리팝 패치 파일의 용량은 약 300M



파일을 모두 다운 받았다면 미뮤 최신버전 부터 설치해준다. 별도의 어려움없이 진행 할 수 있다.



현재 2.9.1 이 최신버전.



만약 2.8.x 버전에서 롤리팝 패치를 실행할 경우 아래와 같은 팝업 메시지가 등장하면서 패치 파일 설치가 되지 않는다.


롤리팝은 미뮤 2.9.x 이후 버전부터 지원한다.



따라서 최소 미뮤 2.9.0 버전을 설치하여야만 롤리팝 패치가 가능하다. 만약 본인의 PC에 설치된 미뮤가 2.9.0 버전이라면 굳이 최신버전을 설치할 필요는 없다.


계속해서 롤리팝 패치도 진행하자.



패치는 단순 압축 해제로 진행된다.


패치가 모두 완료되면 롤리팝 패치가 적용된 안드로이드 5.1 미뮤 플레이어로 실행하여야 한다. 기존의 미뮤 실행이 아닌 멀티 미뮤 관리에서 새로운 OS의 미뮤를 생성하자.



멀티 미뮤 관리 - 미뮤 멀티 - Android 5.1.1 미뮤 멀티 생성


미뮤 멀티가 생성이 완료되면 실행하여 구글플레이를 통해 리니지2 레볼루션을 설치하자.



구글플레이에서 정상적으로 설치가 가능하다.


2.8.6 버전에서는 호환되지 않던 리니지2 레볼루션이 설치가 가능해졌다.



홈 화면에서 원클릭으로 플레이


설치가 완료되면 홈 화면을 통해 플레이 할 수 있다.


데스크탑의 경우 여기까지는 동일하게 진행이 가능하지만 게임 실행 후 이용 약관에 동의하고 나면 Security Alert(code:4) [VM] 이라는 오류 메시지가 팝업될 수 있다. 미뮤 플레이어는 일부 노트북에서만 정상적으로 실행이되고 있다.




업데이트가 진행되면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된 것이다.


노트북으로 접속 시 정상적으로 약관 동의 및 서버 선택, 그리고 패치 파일을 다운로드가 진행되는 모습이다. 데스크탑과는 다르게 노트북에서 실행이 되는 현상에 대해 몇몇 사람들은 배터리 인식 장치에 따라 실행이 가능한 것이 아니냐는 의견을 내고 있으나 정확하지는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노심초사 조마조마한 업데이트 중



스마트폰 LTE 환경에서는 무섭던 733.3MB 라는 용량도 컴퓨터로는 무섭지 않다. 99.9% 까지 혹시나 접속이 되지 않을까 두려움에 떨며 지켜본 결과.




정상적으로 구동된 플레이 화면


정상적으로 접속하여 플레이가 가능하였다. 현재 미뮤 2.9.1 버전의 안드로이드 5.1.1 플레이어에서는 인터페이스 상의 음량 조절 등의 오류들이 존재하지만 인 앱 설정에서 조절이 가능하다. 현재 5레벨 까지 플레이 하였을 때 크게 불편한 점은 없었지만 고퀄리티의 리니지2 레볼루션 그래픽을 즐길 수 없다는 것은 크나 큰 단점 중에 단점이다.



+ 추가사항


실행 후 구글 플레이 게임 앱이 필요하다는 팝업이 등장 할 경우 설치 버튼을 통해 구글 플레이에서 최신 버전의 게임 앱을 다운로드 해야 한다.



Google Play 게임 앱 최신 버전 업데이트 요구


만약 위의 팝업 없이 자동 종료 혹은 무한 부팅 현상이 발생한다면 Task 삭제 후 수동으로 구글 플레이 게임 앱을 최신 버전으로 설치한 뒤 다시 접속하면 정상적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