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최근 출시되는 대부분의 스마트 제품은 PC 와 케이블로 연결시 자동으로 내장되어있는 장치 인식 소프트웨어가 설치되고 저장장치 및 메모리를 제어할 수 있도록 제작되고 있다. 삼성의 갤럭시는 물론이고 애플의 아이폰도 마찬가지인데, 다른 스마트폰에 비해 아이폰은 아이튠즈와 같은 컨트롤러 소프트웨어의 사용 비중이 높아서 자주 연결을 하게 된다. 근데 가끔 아이폰과 아이튠즈 연결 인식 오류가 발생하여 당황스러운 경우가 생기곤 한다.


오늘은 아이튠즈 아이폰 인식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이튠즈 아이폰 연결방법'


컴퓨터 아이폰 연결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다. 그저 USB 포트를 이용해 아이폰을 케이블로 연결해주면 끝이다. 보통은 자동으로 내장된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사진 및 파일을 제어 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한다.


아이폰 인식 오류를 경험한 사람이라면 당연히 소유하고 있는 데스크탑 및 노트북에 아이튠즈가 설치되어 있으며, 이미 아이폰 아이튠즈 연결을 시도했으리라 생각하겠다. 즉, 아이튠즈를 기존에 정상적으로 사용했었는데 아이튠즈 아이폰 인식 오류가 발생한 것이라면 아래 제시하는 방법으로 대부분 해결이 될 것이다. 만약 아직 아이폰 아이튠즈 연결 조차도 시도 안했다면 일단 아이튠즈부터 다운받아 시도해보길 바란다.


  • 애플 공식 아이튠즈 다운로드 : http://www.apple.com/kr/itunes/


애플 공식 페이지에서 아이튠즈 다운로드를 시도한 기기의 OS에 맞게 MAC OS와 Windows 버전을 식별하고 Bit 타입을 자동으로 인식하여 다운로드를 진행한다.



아이튠즈 아이폰 인식 오류


컴퓨터에서 전혀 아이폰 인식을 하지 못하는 것이라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아이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해보자.



아이폰_아이튠즈_연결안됨_인식_오류_해결방법[내컴퓨터] - [우클릭] - [속성]



장치관리자는 설치된 운영체제 종류와 버전에 따라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제어판에서 접속이 가능하다.



아이폰_아이튠즈_연결안됨_인식_오류[제어판] - [시스템] - [장치관리자]


윈도우의 경우 내 컴퓨터의 시스템 창에서도 가능하며 제어판 내에 위치한 하드웨어 및 드라이버 관리에서도 접속이 가능하다.


아이폰_아이튠즈_연결안됨[장치관리자]에서 아이폰 소프트웨어를 찾아보자.


설치된 PC의 따라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 또는 '휴대용 장치', 'USB Driver Controller' 등으로 표시된다. USB 모양의 아이콘을 찾아 열면 'Apple Mobile Device USB Driver' (iPhone 6 기준) 를 찾을 수 있다. 아이폰 인식 오류 해결 중 가장 높은 확률을 자랑하는 아이폰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시작하자.


아이폰_아이튠즈_연결_인식_오류_해결방법아이폰 연결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법 선택


인터넷과 연결된 상태에서는 자동으로 검색을 선택하여도 되지만 인터넷에 연결이 되지 않은 상태거나 이미 해당 컴퓨터와 아이폰 연결을 시도한 적이 있다면 수동으로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찾기를 하여도 된다.


수동으로 드라이버 위치를 지정할 경우 대부분 Program Files - Apple - Mobiles Device Support - Driver 로 알려져있지만 이 또한 운영체제 및 사용자 설치 경로마다 다르다.


아이폰_아이튠즈_연결안됨_해결업데이트 완료 후 다시 연결을 해보자.


필자는 이미 최신 아이폰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였기에 추가 설치가 없었지만 예전 버전의 소프트웨어였다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만약 정상적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거나 소프트웨어가 오류가 났다면 다시 드라이버 목록에서 우클릭 후 삭제를 한 다음 USB를 다시 연결해보길 바란다.



아이폰 아이튠즈 연결안됨 해결 방법


컴퓨터 아이폰 연결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며 애플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도 최신 버전인데 아이튠즈 연결안됨 현상이 발생한다면 이번에는 아이튠즈를 업데이트 해야할 차례이다.


아이폰_인식_오류아이콘이 없으면 연결이 안된 것이다.


아이튠즈 버전 12.5.3.17 기준으로 상단 메뉴바 카테고리 옆에 아이폰 연결 아이콘이 없다면 아이폰이 연결되지 않은 상태인 것이다.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다면 아이튠즈 내에서 자동으로 업데이트 확인 및 진행이 가능하다.



아이튠즈_연결안됨_인식_오류_해결방법메뉴 - 도움말 - 업데이트 확인


인터넷에 연결된 상태에서 아이튠즈 업데이트 확인을 누르면 버전 체크 및 업데이트 다운로드 여부가 이루어진다.


아이튠즈_아이폰_연결_인식_오류최신버전 아이튠즈 다운로드


최신버전 아이튠즈 12.5.4가 검색되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진행되며 설치된다.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아이튠즈를 재실행하고 아이폰을 컴퓨터에 연결해보자.



아이폰_아이튠즈_연결_오류_해결정상적으로 연결된 모습


아이튠즈 연결 안됨 현상이 해결되었다. 정상적으로 아이폰 인식이 이루어지고 있는 모습이다. 만약 위와 같은 두가지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애플 드라이버와 아이튠즈를 모두 완전히 삭제 한 뒤 다시 설치하여 진행해보길 바란다.


지금까지 아이폰 아이튠즈 연결방법 및 아이폰 인식 오류 해결 방법이었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